top of page

예수님, 그 서사의 시작(성탄 편지)

December 23rd 2022

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

한 달 간의 그 뜨거운 월드컵의 열기가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끝이 났습니다. 이 대회의 가장 주목 받은 선수는 단연 메시입니다. 메시는 이 세상에서 축구 선수로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상은 다 받았으나 단 하나, 월드컵 우승이 없었습니다. 하지만 이번에 아르헨티나의 우승으로 그는 모든 것을 다 이룬 선수로 세계 축구사에 기록되었습니다.

많은 미디어들이 이번 월드컵을 '메시의 서사가 완성된 드라마'로 비유합니다. 그의 커리어에 비어 있던 단 하나의 퍼즐이 이번 우승으로 채워졌기 때문입니다. 이 우승으로 아르헨티나 전 국민이 기뻐하며 이를 두고 ‘메시가 아르헨티나를 구원했다’고 얘기합니다.

성탄절은 예수님의 서사가 시작되는 첫 챕터입니다.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.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시고, 많은 병자를 고치시고, 결국에는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셨습니다. 이 모든 것을 믿지만, 행여 예수님께서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죄 없이 탄생하셨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면, 그것은 예수님의 서사의 기본이 되는 퍼즐이 하나 빠져 있는 것입니다.

이 퍼즐이 빠져 있는 자들을 위하여, 매년 이것을 선포하는 절기가 바로 성탄절입니다. 이를 통하여 예수님의 죽으심, 부활 그리고 다시 오심의 시작은, 바로 이 날로 비롯되었다는 사실을 가슴에 새기기 위함입니다. 그 하나를 꽉 채워야 그의 서사가 완성이 됩니다.

한 아기가 우리를 위해 났고,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사랑의 시작. 그 영광스러운 서사의 시작을 춤을 추며 함께 하는 교우들이 되기를 바랍니다. 우리의 마음을 다한 ‘메리 크리스마스’의 외침이 그 어떤 축제 보다 하늘의 영광으로 더 가득해 지기를 기원합니다.

한몸 교회 담임 목사 이수용


Recent Posts

See All
2.15.2026. 믿음 시리즈(8) 좋은 믿음. 히11:1~3절

1. 핵심 요약 (Executive Summary) 믿음의 정의: 믿음은 개인의 강력한 자기 확신이나 최면이 아니며, 하나님을 아는 것에서 출발한다. 이는 보이지 않는 미래의 실체를 현재에 보는 통로이자 눈이다.       실상(Substance)의 본질: 성경이 말하는 '실상'은 감각적인 물질의 획득이 아닌 '존재론적 실체(Ontological Subst

 
 
*** 알리는 말씀 (2.13.2026) ***

● 새교우 환영회 (오는 주일) 오는 주일(15일)  버지니아 지구촌교회에 오신 새교우들을 환영하고 축하하는 ‘새교우 환영회’가 있습니다. 이 날은 새교우분들을 위하여 마련된 잔치 자리 입니다.       이 자리를 통해서 버지니아 지구촌교회에 대한  자세한 소개 와 저희 교회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유익한 교회 생활들 을 안내 받게 되실 것입니다. 또한

 
 
2월 8일 주일 설교 관련 보충 설명

지난 2월 8일 주일 설교 중 아브라함의 자녀 수 에 관한 언급에 대해 교우님들의 이해를 돕고자 보충 설명을 드립니다. 성경 기록에 따르면 아브라함의 자녀는 실제로 총 8명 입니다. 다만, 당일 설교에서 '자녀가 1명' 이라고 말씀드린 것은 본처 사라를 통해 얻은 '약속의 자녀'가 이삭 1 명임 을 강조하는 과정에서 축약된 표현 을 사용한 것입니다. 이

 
 
 

Comments


Commenting on this post isn't available anymore. Contact the site owner for more info.
VAGMC_New_Logo_01_Color.png
  • Instagram
  • Facebook
  • YouTube

© 2025 by VAGMC Media Team

bottom of page